목차
Toggle1. 항암치료 부작용
1부 포스팅에서는 항암치료란? 항암치료 종류, 비용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해당 내용의 포스팅을 보지 못한 분들은 아래 포스팅도 한번 확인해보시면 항암치료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의 부작용은 구토, 구내염, 위장염증, 탈모 등의 현상이 있는데, 모든 항암치료가 탈모를 일으키는 것이 아닙니다. 또 요즘 나온 항암제의 경우 부작용이 줄어들도록 나와서 옛날의 항암치료보다는 환자가 치료받기 좋아졌습니다. 또 항암제 부작용을 이겨낼 수 있도록 보조약제와 함께 치료가 진행되기 때문에 TV에서 보시던 항암치료와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항암치료? 항암치료 종류, 비용, 부작용, 고통, 보험에 대한 모든 것-1
2. 항암치료 고통
항암치료의 고통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위에 나온 부작용으로 인한 고통과 더불어 통증까지 있기 때문에 겪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고통이라고 합니다. 암 환자의 약 30~50%가 통증으로 고통을 겪고, 암 진행이 많이 된 말기암 환자의 80~90%가 극심한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암 초기에는 약물로 통증을 잡으면 효과가 있지만, 점점 내성이 생기면서 진통제도 효과가 떨어져 나중에는 다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 환자가 있다면 주변에서 고통을 이겨낼 수 있도록 응원해주고 나을 수 있다는 희망을 안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항암치료 보험
예전의 종합보험에서는 항암치료비라는 것이 없었습니다. 당시에는 항암치료가 많이 발달되지 않아 보험사에서도 해당 담보를 추가하지 않았는데, 현재 시점에서 항암치료비가 없으신 분들은 이 글을 읽고 바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보험사에서는 항암방사선, 항암약물 치료를 제외하고는 거의 갱신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부 보험사에서는 비갱신형으로 가입이 가능하지만 여러 보험회사에서 비갱신 항암치료가 나왔을 때 같은 보장의 저렴함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추후의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는 생각에 일단 갱신형으로 가입을 해드립니다.
갱신형으로 항암치료 관련 담보를 모두 넣으면 1~2만원 정도의 보험료가 나옵니다. 보험료는 갱신형이라 저렴하지만 막상 항암치료를 받으시게 되면 받으실 수 있는 금액은 1억원이 넘는 금액입니다. 암진단비보다 가성비가 좋겠죠? 암진단비 1억원을 가입하시려면 암진단비 담보만 10만원이 넘는 보험료를 내는 것을 생각하신다면 다들 항암치료 담보를 준비하실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항암치료 보험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오픈 채팅으로 문의주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